2024화성시 영유아를 위한 북스타트 주간행사 풍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뉴스

2024화성시 영유아를 위한 북스타트 주간행사 풍성

○ 2024 북스타트 주간행사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 18개 화성시립도서관 참여

○ 책 읽어주기 자원 활동 등 영유아를 위한 독서 프로그램 및 행사 풍성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라는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2024년 북스타트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서 운영하는 지역사회 독서문화운동으로북스타트코리아와 지자체가 함께 펼치는 생애 초기 독서 활동을 돕는 사회적 육아 지원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전국 174개 도서관이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로 화성시에서는 18개 화성시립도서관에서 참여한다.

 

각 도서관에서 아이들을 위한 책 읽기 피크닉 존을 설치하고 올해의 테마 ’ 그림책 도서 전시와 함께 다양한 기념 프로그램과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도서관을 방문하는 영유아들에게는 그림엽서스티커도서 목록 리플렛 등 선물도 증정한다.

 

또한, ‘화성시 북스타트 도담도담 자원활동가들이 각 도서관을 방문해 영유아와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기와 책놀이 활동도 진행한다.

 

북스타트 주간 동안에는 봉담도서관 태안도서관 서연이음터도서관 진안도서관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송린이음터도서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을다음달에는 남양도서관 왕배푸른숲도서관을 방문한다.

 

윤정자 도서관정책과장은 화성시 영유아 가족을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마련했다며 영유아와 양육자가 함께 화성시립도서관에 방문해 즐거운 책 읽기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이달부터 2024년 북스타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관내 19개 시립도서관에서 화성시 거주 영유아 대상 그림책 꾸러미 선물 추천도서 서가 운영 시즌별 영유아 책놀이양육자 교육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화성시 북스타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참가 방법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에서 확인하거나 가까운 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